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위례파출소, 자동출입·보행자 안전

기자 사진 이미지
정효중 기자, hyojoong@abn.co.kr
방송일 : 2019.05.22

앵커 멘트최근 지어진 아파트 단지의 출입구는 대부분 무인차단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위급상황 발생 시 빠른 출동에 제약이 따랐는데요. 위례파출소에서 신도시 전체 아파트단지에 순찰차를 등록해 빠른 출동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정효중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가장 최근에 지어진 아파트들이 많은 위례신도시는 대부분의 주차시설들이 지하에 있습니다. 폐쇄적인 공간 때문에 간혹 범죄나 청소년비행 장소로도 이용됩니다. <인터뷰> 김윤주 / 수정구 창곡동 "간혹 청소년들이 재미삼아 (주차장에서) 안 좋은 상황도 발생하지만, 그럴 때마다 순찰차가 지나가 주면 범죄예방도 되고…. 청소년들도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 같아서 좋은 점이 많은 것…." 뿐만 아니라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기 위해 아파트마다 출입차단기가 설치돼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위례파출소에서는 신도시 내 전체 아파트 단지의 출입 시스템에 순찰 차량을 등록했습니다. <인터뷰> 이상운 팀장 / 성남수정경찰서 위례파출소 1팀 "아파트단지가 매우 많습니다. 주차장도 굉장히 넓어서…. 신고 출동 시 개폐기 지연이라고 해서 신고가 지연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출소에서는 프리패스로 신속하게 순찰차가 통과할 수 있도록…." 빠른 출동이 가능해진데다 주차장 순찰활동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반면,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2천여 명의 달하는 위례광장에서는 순찰과 함께 범죄예방활동을 진행합니다. <인터뷰> 권정희 순경 / 경기남부경찰청 6기동대 "위례광장을 순찰하면서 주민의 안전을 확인하고 오토바이 등이 광장을 지나다니지 않도록 계도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 절도와 침입 절도예방을 위해서도 매일같이 순찰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파출소 대원들은 신도시의 치안유지만을 생각하며 오늘도 묵묵히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