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새로운 근무복에 "소방대원 맞아요?"

기자 사진 이미지
정효중 기자, hyojoong@abn.co.kr
방송일 : 2019.05.14

앵커 멘트소방청은 올해 소방대원의 근무복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꿨습니다.기존 근무복과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업무현장에서 소방대원이 맞는지를 묻는 민원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효중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소방청은 올해 소방대원의 근무복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꿨습니다. 지난 2009년에 마지막으로 근무복을 바꾼 이후 9년만입니다. 가장 큰 변화는 계급을 알 수 있는 어깨 견장이 추가된 점입니다. 기존 근무복에는 소방공무원의 계급을 작은 명찰에만 표시했습니다. 하지만 새로 지급된 근무복에는 견장과 함께 메달식 소방마크가 추가됐습니다. 얼핏 보면 교통경찰 근무복과 비슷한데다 심지어 상가건물의 관리인 유니폼과도 흡사합니다. 거기에 바뀐 근무복 홍보도 부족해 소방대원들은 간혹 현장에서 당혹스러운 민원에 부딪힌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안태성 소방교 / 분당소방서 재난예방과 "건물관리인으로 착각하시고 저희에게 묻는 때도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참 화재예방 관련 업무를 보고 있었는데요. 마무리할 때쯤 돼서는 정말 소방관 맞느냐고 질문을 하실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근무복은 2020년까지 기존 근무복과 함께 착용합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