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 ~20:00주말/공휴일 09:00 ~18:00

검색

행안위, 경기도 주요 정책 점검

기자 사진 이미지
김용기 기자, dragonkim@abn.co.kr
방송일 : 2020.10.22

앵커 멘트출범 3년 차를 맞은 민선 7기 경기도에 대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가 진행됐습니다. 경기도의 주요 정책들이 시험대에 올랐는데요. 김용기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국회 행안위의 경기도 국감에서는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얘기가 오갔습니다.

<현장음> 서영교 /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관련해서 신천지 본부를 압수 수색하는 강단 그래서 더 이상 코로나19를 확산하지 못하게 한 측면을 경기도민들은 가장 높게 평가했던 것 같습니다."

민선 7기 경기도의 대표 정책이라고 할 수 있는 계곡 정비 사업은 다른 지자체에도 노하우를 공유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수술실 CCTV 설치 추진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입법을 통해 강제하는 방안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음> 이재명 경기도지사
"수요조사를 했을 때 12곳이 하겠다고 해서 저희가 예산을 편성했는데 이게 내부 문제들이 생겨서 점점 줄어서 결국 2곳으로 줄었는데 입법으로 강제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날 국감에서는 반환점을 돈 민선 7기 경기도의 주요 정책들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한편, 경기도 국감을 앞두고 이재명 지사는 내년부터 국감을 거부하겠다는 고민글을 올려 의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기도 했습니다.

ABN뉴스 김용기입니다.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