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 ~20:00주말/공휴일 09:00 ~18:00

검색

장영근 이사관, 제29대 부시장 취임

기자 사진 이미지
김태용 기자, kty @abn.co.kr
방송일 : 2020.07.06

앵커 멘트

기사 멘트제29대 성남시 부시장으로 장영근 이사관이 취임했습니다.

장 부시장은 1993년 경희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제1회 지방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습니다.

이후 경기도 비전기획관과 안성시, 김포시 부시장을 지냈습니다.

한편 이한규 전 부시장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으로 발령받았습니다.

이 뉴스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이전 다음
'기본소득 박람회' 온라인으로 개최
경기도가 기본소득과 지역화폐를 주제로 하는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사람을 사람답게'란 슬로건 아래 오는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진행됩니다. <현장음> 정성호 위원장 / 2020 기본소득 박람회 조직위원회 "경기도와 우리 조직위원회는 시대에 입각하여 한발 앞서 새로운 정책 대안으로 떠오른 기본소득을 논의한 정책축제인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를 마련했습니다." 체험형 축제의 장인 '기본소득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세계적 석학과 전문가가 참여해 기본소득에 대해 논의하고, 기본소득 정책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전시가 마련됩니다. <현장음> 용혜인 대변인 / 2020 기본소득 박람회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준비했습니다." 박람회는 오는 9월 10일 온라인 개막식으로 시작됩니다.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 선언식과 기본소득 특별대담, 국제컨퍼런스, 기본소득 및 지역화폐 온라인 전시가 이어집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한단 구상입니다. ABN뉴스 홍예림입니다.
2020.08.06
제256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5일간 개최
제8대 의회 후반기 첫 임시회가 6일 오전 열렸습니다. 본격적인 후반기 의회를 맞아 의원들은 새로운 좌석에 착석했습니다. 윤창근 의장은 인사말에서 의정방향과 목표를 '시민의 마음을 얻는 성남시의회'로 정하고, 당리당략에 따라 싸움하는 의회가 아닌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음> 윤창근 의장 / 성남시의회 "시민의 마음을 얻기 위해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해서 시민과 소통, 공감하겠습니다. 시민의 요구에 부응해 부단히 공부하고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되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이어서 인사발령사항도 소개했습니다. 제29대 성남시 부시장으로 지난달 부임한 장영근 부시장을 포함해 신임 구청장 등 주요 간부공무원과 의원들 간의 상견례도 있었습니다. <현장음> 장영근 부시장 / 성남시 "'하나 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시정구호가 현장에서 구현되고 집행부와 시의회 간의 소통과 신뢰를 더 굳건히 하겠습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깨어있는시민연대당 유재호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최미경 의원 등 다섯 명이 나섰습니다. 유재호 의원은 구미동 하나로마트 부지에 오리 동천 SRT 추가역사 설치를 위한 사업의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현장음> 유재호 의원 / 성남시의회(깨어있는시민연대당) "역사시설 후보지로서 2만 5천 평의 성남시 소유 하나로마트 부지는 향후 역사 설치 시 다수의 이용객에게 쾌적한 주차장 제공이 가능함은 물론 도심터미널, 복합몰 민자 역사 등 추진 시 투자금 조기 환수 및 세수확보, 우수한 교통편의 제공이 가능합니다."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위해 75리터 종량제 봉투 보급 조례를 발의했던 최미경 의원은 이번에는 폐지수집 노인을 위한 정책 제언을 이어나갔습니다. 소득수준에 따라 맞춤형 복지가 이뤄져야 한다는 겁니다. <현장음> 최미경 의원 / 성남시의회(더불어민주당)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인 폐지수집 노인은 생계급여 수급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소득을 위해 폐지수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계급여의 급여 수준을 높이는 등의 소득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검토할 필요가 있고…." 한편 이번 회기는 오는 10일까지 열리며, 성남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8건의 일반의안 심사가 진행됩니다. ABN뉴스 이채원입니다.
2020.08.06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