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제 꿈에 한 발짝 다가섰어요"

기자 사진 이미지
정효중 기자, hyojoong@abn.co.kr
방송일 : 2019.11.26

앵커 멘트성남수정경찰서는 가천대학교 경찰안보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약 2달여간의 실습을 마친 학생들의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정효중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지난달 수정구의 한 파출소에서 경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미래의 경찰관을 꿈꾸는 가천대학교 경찰안보학과 학생들로 이날 파출소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수정경찰서는 가천대학교 경찰안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그동안 경찰서와 파출소, 그리고 성남시 CCTV관제 센터 등 주로 치안유지와 관련된 기관들을 방문해 업무 등을 파악했습니다.

<인터뷰> 금혜련 이미연 / 가천대학교 경찰안보학과
"처음에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그저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다가 체험을 통해 더욱 경찰이 되고 싶다는 욕구가 생겨난 것 같아요."

경찰이 꿈이 아닌 학생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치안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인터뷰> 김동우 / 가천대학교 경찰안보학과
"다른 유관기관을 들려서 경찰과 어떻게 업무협조를 하는지를 알게 됐고요. 특히, 사고나 사건 등을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보아서 유용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찰은 약 10주간의 체험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과 함께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현장음> 최규호 서장 / 성남수정경찰서
"여러분 전공이 안전을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나 자신의 안전과 이웃, 그리고 사회의 안전을 위해서 여러분 스스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

한편, 경찰에서는 내년에도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ABN뉴스 정효중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