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제1회 성남 청소년 드론대회 열려

기자 사진 이미지
신예림 기자, newyerim@abn.co.kr
방송일 : 2019.11.18

앵커 멘트성남 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성남 청소년 드론대회가 열렸습니다. 드론 레이싱과 정밀조정, 축구드론 등 세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는데요. 자세한 소식 신예림 기자가 전합니다.

기사 멘트성남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모였습니다. 대회 참가자 접수를 마친 후, 차례를 기다리며 마지막 연습에 열심입니다. <인터뷰> 류승준 / 성남중앙초 6학년 "여러 드론 체험도 하고 많은 활동을 했었어요. 그동안 연습한 거 아깝지 않게 노력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화이팅!" 경기 꿈의학교 윙윙 드론 세상에서 개최한 제1회 성남 청소년 드론대회가 열렸습니다. 첫 종목은 빠른 시간 안에 코스를 정확히 통과해야 하는 드론 레이싱. 빠른 속도로 날아가는 드론을 따라 달리기도 서슴지 않고, 다른 친구의 비행을 지켜보며 코스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인터뷰> 김강철 회장 / 동성남청년회의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년들이 모여서 봉사하는 단체입니다. 대회가 앞으로 많이 발전해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드론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학생부터 레이싱 선수 꿈을 가진 학생까지 드론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청소년들이 참여했습니다. 레이싱과 정밀조정, 축구까지 드론으로 할 수 있는 세 종목에서 그동안 쌓은 실력을 겨룹니다. <인터뷰> 양미자 교장 / 윙윙드론세상 꿈의학교 "드론에 꿈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서 경진하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통해서 실력향상도 물론이고, 친구들의 꿈이 점점 발전되기를 기원하며…." 이날 대회에서 좋은 기록을 낸 청소년에게는 시상품과 상장이 함께 수여됐습니다. ABN뉴스 신예림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