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경로당에서 노인성 질환 대비해요!

김가영 기자,
방송일 : 2019.11.18

앵커 멘트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강의가 열렸습니다. 관절과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을 중점적으로 다루는데요.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현장에 김가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멘트수정구 심곡경로당에서 열린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성남시보건소의 방문간호사업 중 하나로, 성남시한의사회가 힘을 보탰습니다.

먼저, 보건소 간호사가 혈압·혈당을 측정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합니다.

이후 수업에서는 관절 통증, 치매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박지선 한의사 / 성남시한의사회
"어르신들 대상의 강의이기 때문에 이해하시기 쉽게 준비했고요, 관절관리법이나 치매예방 수칙을 기억하고 계셨다가 직접 일상에서 해보실 수 있게끔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업 후 가진 질의시간엔 평소 궁금했던 증상에 대해 어르신들의 질문이 쏟아집니다.

겨울철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관절 운동법을 익히는 것으로 마무리된 수업.

곧바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는 없지만,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어 어르신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인터뷰> 안영문 / 수정구 심곡동
"관절이 아픈 것이 2~30년이 넘어요. 운동을 하다가 못했어요. 기운이 자꾸 빠져서. 그런데 강의 듣고 어느 정도 내 힘에 맞게 해보려고 해요."


지난 7월 시작된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사업은 내년에도 이어집니다.

특히 올해는 경로당 60여 곳을 1회씩 방문했지만, 내년에는 대상 경로당 수, 혹은 방문 횟수를 두 배로 늘려 운영할 계획입니다.

ABN뉴스 김가영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