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경기 동부지역 철도망 확충

기자 사진 이미지
김용기 기자, dragonkim@abn.co.kr
방송일 : 2019.09.17

앵커 멘트경기 동부지역 철도망 확충을 위해 경기도와 성남시, 광주시가 손을 잡았습니다. 3개 지자체는 앞으로 수서~광주와 위례~삼동 철도건설 조기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김용기 기자입니다.

기사 멘트경기도 광주지역은 3년 전 철도 노선이 처음 신설될 정도로 철도망이 열악한 상황입니다.

성남시 중원구와 성남산업단지 또한 상대적으로 철도 기반시설이 취약해 도로 체증이 심각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와 성남시, 광주시가 수서광주선 및 위례신사선 연장사업의 조기 추진을 국토교통부에 공동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조기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원활한 행정 지원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함께 구성해 운영합니다.

<현장음>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에서도 열심히 추진하고 또 지원해서 신속하게 철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현실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수서~광주선 연장사업은 서울 수서역과 경기도 광주역을 12분 대에 오갈 수 있습니다.

서울로 접근하는 철도망이 확충됨에 따라 광주시 교통 인프라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당초 위례에서 에버랜드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추진한 위례~신사선 연장사업은 경제성이 있는 위례에서 삼동 구간을 우선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 중입니다.

ABN뉴스 김용기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