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N

ON AIR

고객센터 1544-1100주중 09:00~20:00주말/공휴일 09:00~18:00

검색
이 뉴스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이전 다음
파크골프장 "우선 성남 시민만 이용"
19일부터 문을 연 수내동 파크골프장입니다. 맑은 햇볕 아래 코스마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지난 3월에는 2,400만 원을 들여 잔디를 새로 다듬고 컨테이너와 장애인 진입로 등을 새롭게 설치했습니다. 그간 코로나 19로 체육시설을 이용하지 못했지만, 드디어 개장하면서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19일 개장 첫날에는 약 50명이었지만, 이후 100여 명이 넘는 동호인이 골프장을 찾았습니다. 이러다 보니 시설을 운영하는 도시개발공사에서는 코로나 19 집단 감염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습니다. 이에 수내파크골프장은 26일부터 관외 이용객에 대해 출입을 제한했습니다. <인터뷰> 권혁주 팀장 / 성남종합운동장 "개장 첫날, 둘째 날과 셋째 날까지 점차 이용객이 늘면서 저희가 대책 회의를 했습니다. 코로나 19 감염을 막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관외 거주자는 입장을 제한하게 됐습니다." 평상시 관외 이용객은 전체 40%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번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인원은 약 40명인데, 대기하는 인원이 많아지면서 감염 위험이 커진 겁니다. 골프장 측은 출입 제한 첫날에는 소식을 접하지 못한 시외 지역 동호인의 반발이 심했다며, 점차 나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ABN뉴스 박석호입니다.
2020.05.27
코로나 장기화에 면접도 '비대면'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의 문화예술분야 강사를 뽑는 면접날. 세 명의 면접관 앞엔 지원자 대신 마이크와 모니터가 놓였습니다. <현장음> "아이들을 끌어올 수 있는 선생님만의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모니터를 사이에 두고 오가는 질문과 답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는 점 외에 일반 면접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인터뷰> 라윤애 / 면접관 "원래는 대면으로 면접을 진행해야 되는 건데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고 있어요. 강사님들 뿐만 아니라 저희도 처음 진행하는 거라 오히려 재미있기도 하고 신선해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 두기가 채용 과정의 풍경도 바꿔놓았습니다. 곳곳에서 비대면 방식이 적용되며 면접도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겁니다. 새로운 방식이 낯설긴 하지만 면접과도 지원자도 이런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인터뷰> 이현식 / 면접관 "화상으로 하니까 할 말도 없는 것 같고 어색한 분위기가 있었는데 몇 회차 면접을 진행하다 보니까 적응이 되면서 대면심사 하듯이 말이 조금씩 잘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코로나 사태가 불러온 비대면 바람. 한편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이번 온라인 면접을 통해 기초보충학습과 문화예술 등 4개 분야에서 강사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ABN뉴스 이율아입니다.
2020.05.27
도시역사문화, 기록으로 보존
재개발, 재건축이 한창 진행 중인 성남 본도심 일대입니다. 성남시가 도시 변화 등으로 사라지는 마을의 구석구석을 기록으로 남겨 보존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가와 시민단체 대표,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도시역사문화 자료구축 및 보존 위원회 발족하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습니다. <현장음> 정윤하 팀장 / 성남시 문화재보존팀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성남시 도시역사문화 아카이브 구축 및 운영조례에 따라 성남시 도시역사문화를 체계적으로 조사수집 구축하고 미래를 위한 문화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해…." 성남시 도시역사문화 아카이브는 시민들의 삶이 깃든 과거의 공간과 생활양식 등을 찾아내 기록화하는 것이 목표. 우선 올해는 광주대단지 시절 형성된 건축 공간과 재개발이 진행중인 수정구 산성동을 중심으로 자료 조사에 나섭니다. 시민들이 전문가와 함께 아카이빙 활동에 참여하며, 생동감 넘치는 기록을 위해 VR 등의 정보통신기술도 적극 활용한단 방침입니다. <인터뷰> 윤택림 부위원장 / 성남시 도시역사문화 보존위원회 "수도권이 90년대 이후로 급격히 발전했기 때문에 그 이전의 역사가 잘 보존되어있지 않죠. 성남시 역사와 문화 등 여러가지 유산들을 보존하고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돼서 굉장히 의미있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카이브로 구축된 성남시 도시역사문화 자료들은 앞으로 건립될 시립박물관의 기초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ABN뉴스 이율아입니다.
2020.05.27
"희망을 위하여"…단대전통시장 버스킹 공연
하와이 전통의상으로 화사하게 차려입은 중년의 여성들이 많은 사람 앞에서 훌라춤을 춰봅니다. 부드러운 몸짓과 아름다운 선이 부각되는 하와이의 전통무용인 훌라춤. 이들은 단대전통시장 상인들로 수개월 간 바쁜 시간을 쪼개 연습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인터뷰> 조갑수 / 단대전통시장 상인회 "첫 경험이었지만 마음이 너무 흐뭇하고 매우 행복한 마음으로 여러분 앞에 서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너무 좋았습니다." 지난 27일 오후, 단대전통시장에서 버스킹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상인들의 깜짝 공연은 물론 초대가수 공연에 힘입어 지나가는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길거리 버스킹 콘서트에 참여한 시민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음악에 몸을 맡겨봅니다. <인터뷰> 이민혜 "코로나19 때문에 매우 일상이 답답했는데, 공연도 보고 성남 전통시장 구경도 하고 스트레스가 확 풀렸어요." 이번 공연은 경기문화재단에서 공모해 선정된 2020 예술백신 프로젝트 사업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침체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현장음> 김병임 회장 / 단대전통시장 상인회 "우리 시장 정말 코로나19를 다 물리치고 열심히 이 지역을 위해 공연을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버스킹 공연을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우울했던 마음을 털어버리고, 상인들과 주민이 하나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ABN뉴스 이채원입니다.
2020.05.27
TOP

온라인 가입신청

아래 항목을 기입하여 주시면, 담당자가 빠른 시간 내에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 는 필수 입력 및 선택 항목 입니다.

*
*
*
* - -
- -
* 조회
*
닫기